본문 바로가기

여행

홍콩 날씨 (9월4주~10월1주) - 홍콩 여행하기 좋은 날씨는...

반응형

홍콩 뿐만 아니라 어디든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날씨가 참 중요한 변수가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나 아직 여름을 벗어나지 않은 홍콩은 여행 목적과 일정에 따라 날씨를 체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9월말이지만 위도상으로 적도에 매우 가까운 홍콩은 무덥고 습하기가 한국의 몇배는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적어도 10월 이후가 홍콩 여행을 하기 좋은 날씨라고 하는데, 여행을 한다면 비소식도 반갑지는 않겠지요. 또 적도 상에서 발생하는 태풍의 영향을 많이 받는 지역이라 태풍에 관한 정보도 중요합니다. 

아래의 날씨 정보는 홍콩 기상청에서 발표한 내용입니다. 홍콩 기상청 정보는 경험에 의하면 비교적 정확하고 할 수 있습니다. 9월24일 ~ 10월2일까지 9일 동안의 단기 예보입니다. 일단 24일부터 28일까지 비소식은 없군요~! 맑은 하늘 아래에서 홍콩의 빌딩숲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기에 좋은 날씨 같습니다. 하지만 표시된 정보는 대체적이고 평균적인 정보이며 국지적으로 완전히 다른 양상의 날씨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번 9일 동안에는 푹푹찌고 습한 견디기 어려운 상황이 예상됩니다. 장시간 바깥 구경을 하기에는 힘들기 때문에 건물 안에서 주로 쇼핑을 하고 가끔씩 바깥에서 인증샷 찍고 야경을 구경하기엔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홍콩 여행을 가신다면 오히려 비가 조금 내리더라도 구름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날씨가 좋을 수도 있습니다. 강렬한 햇살을 직접적으로 받지 않아도 되고 온도도 약간 내려가기 때문입니다. 물론 여행가서 쨍한 사진 한 장 남기는 것이 좋긴 하지만 활동 하기에는 그렇다는 것이죠. 실제로 이번 9일 동안 여행을 가신다면 거리를 활보하는 것은 무척 힘든 일이 될 것입니다. 음료수와 생수 값이 만만치 않게 지출될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몇시간씩 건물안에 피신해 있어야 체력을 회복할 수 있을 정도... 하지만 홍콩에서 또 이정도 맑은 날씨가 지속되는 경우는 드무니까 여행 일정을 잡으셨다면 행운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