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10월초의 홍콩 날씨(10월 1일~10월 9일) 시위중인 홍콩의 안전은... Hong Kong Protests

반응형

지금 홍콩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홍콩 시위 때문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실거라 생각됩니다. 여행이라는 것이 하루이틀 전에 계획해서 가는 것도 아닌데 본인의 여행기간에 이런 악재가 겹쳐서 얼마나 당혹스러울지 예상이 됩니다. 오늘도 관련 기사를 검색해 보니 홍콩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가 9월 중순에 머물렀던 곳도 센트럴 지역의 홀리데이인익스프레스 소호 인데요. 최루탄이 터졌다면 아마도 눈물을 좀 흘렸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홍콩의 핵심 지역이라 시위대가 그 지역에서 시위하는 것도 이해가 가고 시위의 목적이나 계기도 충분히 공감이 가지만 여행객 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지역이라 참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아직 홍콩은 조금 덥긴 하겠지만 시위만 아니라면 여행하기에는 참 좋은 날씨 같습니다. 아래의 레이더 사진을 보시면 홍콩섬, 구룡반도, 공항지역까지 강우는 전혀 없는 모습이구요. 제가 갔을 때는 홍콩에 근접해서 태풍이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저도 홍콩 시위 만큼이나 태풍 때문에 골머리를 앓았었죠. 부산에서 간 저에게 '갈매기'라는 태풍이 올줄이야...한국에서 명명한 태풍이었습니다. 다행히 첫날에는 태풍이 많이 근접하기 전이었고 홍콩 디즈리랜드에 가서 즐겁게 하루를 보냈습니다. 밤부터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기 시작했는데 그 날밤에 태풍 중심이 홍콩을 거의 벗어나서 또 다음날은 괜찮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빅토리아 올라가서 멋진 야경도 구경하구요~! 지금 홍콩도 시위 중심이 센트럴이라면 그 지역을 피해서 여행하신다면 걱정하시는 것 보다 괜찮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뭐 밖에서 보면 대단해 보여도 막상 들어가 보면 별 것 아닌 경우가 많잖아요. 이미 홍콩행 티켓을 끊었다면 너무 걱정하지 말고 다녀오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위 지도 상으로 보시면 공항지역이 가장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만약에 홍콩에 도착했을 때 아직도 격렬한 시위가 진행되고 있다면 일단은 디즈니랜드로 가보시죠~! 전 가족이 갔는데 규모는 그리 크지 않아도 디즈니의 풍부한 컨테츠가 있어서 정말 만족하고 구경하고 왔습니다. 실외에 보이는 평범한 놀이기구는 의미가 없구요. 주로 공연 위주로 시간을 맞춰서 보시면 알차게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탈 것들도 실내에 있는 것이 많아서 실내 위주로 이용해 보세요~!! 그리고 시위 중심 지역이 아닌 침사추이를 돌아보시고 마지막으로 센트럴 쪽 소호지역을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온도는 제가 갔던 9월 중순 보다 평균 1~2도 정도 떨어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햇볕이 내리쬐는 날씨가 예상되기 때문에 훨씬 더 고온 다습한 환경이 예상되네요. 전 맑은 하늘은 거의 보지 못했지만 햇빛이 투과를 못하니까 선선하기도 해서 정말 잘 돌아다녔습니다. 아마 지금은 밖에 오래 나가기 쉽지 않으실 거에요. 습도가 조금 떨어지는 양상이긴 하나 불쾌감은 여전할 거구요. 그래도 10월이 9월 보다는 평균적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여행하실 수 있으니 모두모두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홍콩은 참 특징있는 아름다운 도시인데 요즘 중국 정부 때문에 몸살을 앓고 있는 것 같습니다. 중국으로 반환되기 전에 캐나다로 이주한 홍콩 시민들이 굉장히 많았죠. 제가 97년 캐나다를 방문했을 때만 해도 홍콩시민들이 떠나오려고 준비한 홍콩 거주촌이 들어서고 있었습니다. 자유로운 홍콩 시민들에게 중국 정부의 정책은 참 거슬릴 법도 하네요. 저도 홍콩은 높은 수준의 자치가 보장되어 계속계속 홍콩다운 홍콩으로 남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참에 이번에 여행가시는 분들은 역사적인 홍콩 시위에 참여해 보시는 것도 기억에 남지 않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