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isine

[창원맛집] 상남동 맛집 '짚신매운갈비찜' 계란찜+쿨피스가 핵심

반응형


갈비찜, 찜갈비 하면

사실 진짜 맛집 골목이 따로 있습니다.

바로 대구의 동인동 찜갈비

동인동 '매운찜갈비' 진짜 원조라고 할 수 있죠

아직 안드셔 보셨다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그리고 나서 다른 찜갈비든 갈비찜을 

평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본가가 있는 창원에 온 길에

요즘 창원에서 뜨는 갈비찜 집이 있다기에

참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하고 바로 '당첨'

상남동으로 네비 찍고 갔습니다.

음... 프렌차이즈 갈비찜 집이네요


프렌차이즈로서 당연히

메뉴 구성이나 인테리어 등

개념은 좀 심어서 차린듯 합니다.

심하게 매운맛은 좋아하지 않아

50% 매운맛을 시켰는데

더이상 매운맛이 있으면 안될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진짜 보통맛을 원하신다면

30%이하로 주문하실 것


실내도 깔끔하고 모던하고

젊은 분들이 많이 찾으시네요

한 가지 이 식당에서 '팁'은

계란찜은 매우 괜찮은 메뉴이며

'쿨피스'를 곁들이시면 매운맛에 대응

아주 조화로운 식단이 될 것 입니다.


 요건 좋았습니다.

아주 간략하게 핵심을 짚어준 수저 받침

찜갈비는 무조건 밥볶아 먹어야 함

모르는 사람을 모를테니

꼭 알려줘야죠!


자 처음 나온 갈비찜 비쥬얼 입니다.

대구 동인동 찜갈비와는

완전히 다르네요!

어렵게 어렵게 몇년 전에 대구에서 먹었던

동인동 찜갈비 사진을 비교해 드립니다.

비쥬얼은 볼품이 없지만

그 양념은 비교할 수가 없지요


이렇게 조금 국물이 흥건한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식재료인

콩나물까지 얹혀진 갈비찜이라;;;


여러가지 '옵션'이 많기는 한데

원조 동인동 찜갈비를 찜갈비 맛이라고

생각하는 저로서는 이렇게 다른 방식이

참 어색하고 아쉽고 그러네요


단, 볶음밥은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실 갈비찜 자체도 맛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제가 생각하던 '찜갈비'가 아니었던 터라

만족감을 가지고 먹지를 못했습니다.


창원 짚신매운갈비찜

창원에서는 꾀 인지도 있게

자리잡은 매운갈비찜 같은데

창원에서도 대구 동인동 방식의

찜갈비를 먹어볼 수 있다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