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수입 SUV 대세 폭스바겐 티구안 구매시 따져 보아야 할 것들...

반응형

요즘 다시 대세 수입차로 뜨고 있는 폭스바겐 티구안 입니다. 가격적인 메리트와 안정성, 뛰어난 연비, 준수한 스타일, 검증받은 TDI 엔진 그리고 무엇보다 독일차의 기술을 대중적으로 접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공략하기 쉬운 수입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컴팩트 SUV 이기 때문에 차체의 크기 특히 트렁크 공간은 면밀히 따져보고 선택하시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생각됩니다. 국산 동급 차종으로는 싼타페가 아닌 투싼, 스포티지라고 할 수 있는 크기 입니다. 트렁크가 길게 빠지는 세단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아무래도 가장 걸리는 부분이 트렁크 가족의 수와 용도에 따라 정말 면밀히 검토해 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폭스바겐 티구안은 정확하게 세가지 트림으로 나뉘어 집니다. 컴포트, 프리미엄, R-line이죠. 컴포트는 3천만원 대에 구입할 수 있는 기본형 모델이지만 엔진과 미션이 동일할 뿐만 아니라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스타트앤 스탑, 스마트키 모두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가장 우수한 트림으로 평가 받습니다.

상위 트림으로 올라갈 수록 달라지는 점은, 파노라마 선루프, 네비게이션, 풀오토에어컨, 휠싸이즈가 커지는 변경사항이 있긴 하지만 국산 브랜드가 잘하는 옵션질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네비게이션은 수입차 전문 취급점에서 아틀란맵으로 매립하시는 것이 훨씬 우수하고, 파노라마 선푸르는 호불호가 갈리지만 안정성에 있어서는 없는 편이 더 유리할 수도 있겠죠. 휠 사이즈를 중요시하는 분이라면 19인치 대형 휠을 장착한 알라인을 선택할 수도 있지만 가격대가 4천만원 후반으로 올라갑니다. 알라인은 성능에는 변화가 없이 겉모습만 스포츠 패키지를 장착한 쓰잘데기 없는 트림 같습니다.


어쨋든 티구안의 인기는 대단합니다. 이 정도 가격에 이런 완성도를 가진 SUV를 찾기는 쉽지 않죠. 골프의 SUV라 불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약간 아쉬운 점은 아직 폭스바겐의 새로운 생산시스템인 MQB에서 태어난 신형 모델이 아니라는 것이죠. 현재 시판되는 7세대 골프는 완전히 새로운 모듈로 생산되는 점과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티구안의 네비게이션은 6인치;;; 요즘 스마트폰도 6인치가 나오는 시대인데 말이죠. 인테리어의 개념도 쌔삥의 감성을 느끼기는 어렵습니다. 단지 군더더기 없는 폭스바겐의 특징이 잘 묻어나 있을 뿐. 그래서 현재 시판되는 티구안과 비교되는 모델은 6세대 골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엔진도 출력도 140마력으로 7세대 골프 155마력 보다 낮은편이죠. 어쨋든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을 때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 또 괜찮은 구입 시점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티구안이 캐리어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왜 7세대 골프가 아니냐구요? 7세대 골프는 수요보다 공급이 턱없이 모자라서 잘 인도 받을 수 있는 차종이 아닙니다. 단지 옵션질을 해서 마진을 높인 프리미엄 모델이 그나마 빠른 시일에 인도가 됩니다.

아 그리고 대부분의 수입차는 전시차/일반재고 구분이 없습니다. 전시차라고 해서 할인이 더 많이 되는 경우는 통상적으로 없다는 말씀이지요. 평택항에 들어온 재고 물량중에 전시할 차를 전시장에 내려서 전시하는 것 입니다. 재고물량 중에 본인이 원하는 옵션이나 색상이 없는데 전시차가 딱 원하는 차량이라면 그냥 똑같은 가격에 구매하셔야 되는 겁니다. 물론 딜러에게 전시차니까 추가 서비스 좀 더 요구할 수는 있겠지요. 그런데 딜러가 전시차라는 얘기를 안하고 나중에 전시되어 있던 차를 고객에게 인도하는 것은 문제가 되는 것이니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티구안은 개인적으로 화이트와 블랙이 '갑' 컬러 입니다. 블랙은 관리하기 어려운 면이 많다보니 여러가지 면에서 화이트가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죠.


그리고 화이트, 블랙 색상에서는 내장 시트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브라운 시트를 적용한 티구안 컴포트 입니다. 참고로 티구안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모델은 컴포트 트림에 외장 화이트, 시트 브라운 입니다. 만약에 이 모델을 구할 수 있다면 바로 계약하세요. 더이상 좋은 선택은 없습니다.


바로 이 차가 컴포트, 화이트, 브라운시트 같네요. ㄷㄷㄷ 이건 정말 운이 좋아야 당첨 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실버는 참으로 무난하면서 가장 흔한 색상이죠. 그래도 보기 싫은 건 아닙니다. 관리하기도 좋고 질리지 않게 탈 수 있으니 나쁘지 않습니다.


하... 그 다음으로는 소개해 드릴 컬러는 나이트블루라는 색상인데 없어서 못사는 색상이죠. 참고로 우리나라에는 좋은 색상들이 많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유럽과 다른 나라의 수요도 많으니까요. 드문드문 들어오는 이런 감각적인 컬러는 잡히면 땡큐, 아니면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시고 색상으로 너무 고민하지 마시길...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