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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저하게 외관 디자인의 완성도로 평가
현대자동차 디자인 언어 플루이딕 스컬프쳐를
자동차 디자인에 반영하면서 얼마나 끝까지
완성도를 높여서 출시 되었느냐의 평가
↑ 에쿠스
점수 : ●●●●◐
평가 : 과도한 크롬 장식이 아쉬움
↑ 제네시스
점수 : ●●●●◐
평가 : 나무랄데 없지만 변화가 필요한 시점
↑ 제네시스 쿠페
점수 : ●●●●○
평가 : 페이스리프트가 없었다면 한 칸의 점수를 줬을 듯
↑ 그랜져
점수 : ●●◐○○
평가 : 차체만 크고 길 뿐 모든 것이 미완성
↑ i40
점수 : ●●●●◐
평가 : 굳이 아쉬운 한 곳은 헤드라이트, 모두 완벽
↑ 싼타페
점수 : ●●●●○
평가 : 다 좋은데 프런트 그릴에 왜 또 크롬을 발랐을까?
↑ 소나타 하이브리드
점수 : ●●○○○
평가 : 오마이갓! 헤드라이트 라인, 본넷 크롬 너무 급했나 보다.
↑ 소나타
점수 : ●●◐○○
평가 : 플루이딕 스컬프쳐에서 초창기 미해결 과제였던
헤드라이트 디자인과 프런트그릴의 부조화
↑ 투싼 ix
점수 : ●●●◐○
평가 : 가장 관심이 덜 가지만 부족하지 않은 디자인
↑ i30
점수 : ●●●●◐
평가 : i40, i30 유럽 전략 차종은 참 잘 만든다
↑ 아반떼
점수 : ●●●●◐
평가 : 플루이딕 스컬프쳐가 안정화 된 모델
내수/미국용 자동차에서 보기 힘든 완성도
↑ 벨로스터
점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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