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isine

해운대 마린시티 더베이101 피쉬앤칩스 The Bay 101 fish and chips

반응형

전국구 최고의 '핫플레이스' 해운대. 마린시티. 더베이101 입니다. 그 유명한 피쉬앤칩스도 있지요. 이 글을 보시는 보통의 대한민국 민주시민 이라면 아마 한번쯤 다 가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피쉬앤칩스에 맥주도 드셔 보셨을 테구요. 그래서 따로 설명을 드리는 것은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냥 해운대! 마린시티! 더베이101! 입니다. 압! 정확히 구분해서 더베이101이 위치한 곳은 마린시티가 아닙니다. 더베이101이 바라보는 곳이 마린시티이고 더베이101은 동백섬 입구에 있습니다.

더베이101 에서는 요트투어를 새롭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 마린시티 너머에 있는 요트경기장(계류장) 원래는 그 곳밖에 요트 정박 시설이 없었지요. 그런데 더베이101에서 연결되는 새로운 요트 계류장을 만들었네요. 기본 요금은 1인 6만원 10인 이상 출발입니다. 당연히 프라이빗 투어는 개별 요금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그 유명한 피쉬앤칩스 입니다. 그냥 유명할 뿐입니다. 가격이 적당하다거나 맛이 뛰어나다거나 그런 뜻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농어튀김 맛있긴 합니다. 양이 굉장히 적을 뿐이에요. 그래서 '칩스'로 배를 채워야 합니다. 피쉬앤칩스 15천원/box 맥스생맥 6천원/500cc 입니다. 비싸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전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저는 피쉬앤칩스와 맥주를... 아들은 리얼밀크아이스크림... 한 분은 아메리카노를 드십니다. 피쉬앤칩스는 FINGER AND CHAT 이라는 상점에서 취급하고, 다른 음료는 사이드(SIDE)라는 카페에서 판매합니다. 테이블은 공유합니다.


리얼밀크아이스크림은 타이틀에 걸맞게 진짜우유 맛이 납니다. 애들 메뉴 없으면 난감한데 그나마 아이스크림 구할 수 있어서 걱정을 덜었죠.


사람이 너무너무 많은 금요일, 토요일 저녁은 피하시는 것이 신상에 좋으실 거에요. 일요일 저녁은 굉장히 여유롭습니다. 아무리 좋은 곳 이라도 사람 많고 정신 없으면 별루...


조금 일찍가면 이렇게 나름 실내공간을 차지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은 온도가 그나마 괜찮은데 이제 조금 더 추워지기 시작하면 이자리 원하실 거에요.


사진을 찍기에는 밖이 더 좋습니다. 그저 사람사는 아파트일 뿐인 마린시티 주상복합 건물들을 마주하고 빨래널린 베란다를 향해 사진을 찍고 싶다면 꼭 테라스에! 그 것도 요트 계류장 앞에 자리를 잡으세요!

동백섬에는 딱 한 곳 무료주차장이 있습니다. 더베이101 입구를 조금 지나쳐서 다시 오른쪽으로 들어가는 골목이 있는데 계속 쭉~~ 들어가시면 무료주차장이 있어요. 물론 더베이101에만 머무신다면 주차권이 지급 되겠지만... 저희는 동백섬~해운대 산책하는 것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무료주차장을 이용했답니다. 그래도 금/토요일 저녁에 가시면 어디든 주차불가 입니다. 

반응형